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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Learning 산업의 성장

국내 e-Learning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02년 총 1조7천 억 원에 달했으며, 국내의 인터넷 확산 및 높은 교육소비 수준을 감안할 때
연평균 32.5%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교육열, 기업 교육의 변화, 오프라인 교육을 보완하는 시너지(Synergy) 효과, 반복 학습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도 E-Business 의 성공 가능한 분야 중 하나로 교육 즉, e-learning 관련 분야를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e-Learning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의 노력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국가 경쟁력 강화, 기업 생산성 및 교육개혁 등을 장려하기 위해
e-Learning 산업에 대해 정부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E-Learning 산업은 다양하게 분류 될 수 있으나 IDC 의 기준에 따라 분류해 보면 크게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분야’, 학습자료, 교육정보 등을 제공하는 ‘운영 서비스 분야’,
인프라(Infrastructure) 역할을 하는 ‘솔루션 분야’ 그리고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하는 '컨설팅 분야'의 4가지로 나눠 질 수 있다.

LMS(Learning Management Solution)솔루션은 학사관리 운영 플랫폼이라고도 불리며 성적, 진도 관리서부터 출결 관리 등
학사 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관리 해 주며 점차 그 활용 범위가 KM 또는 ERP 와의 연동을 통한 통합적 지식관리로 넓어지고 있다.
LMS에 콘텐츠를 탑재하여 학습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습 관리, 서비스 및 컨설팅이 가능해 짐으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는 E-Learning 실행을 가능케 해주는 인프라(Infrastructure)적 특성을 가진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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